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용 후기_2020.07.22

by GreenpiG0228 2020. 7. 22.
728x90
반응형

지난 7월 16일 광역 알뜰 교통카드 관련 블로그를 작성하였습니다.
👉 참고 : 2020.07.16_광역 알뜰 교통카드 사업지역 확대 👈

👉 변경사항 : 알뜰교통카드 변경 사항_2021.03.23 👈

그날 저도 카드를 바로 신청했고 21일 알뜰카드가 도착했습니다.

우리카드에서 신청을 했습니다. 국내전용 카드라서 연회비 1.3만원.. 카드 혜택은 크게 없습니다.

마일리지 적립에 카드 이용요금에 따라 추가 할인뿐인 카드.. 지난번 블로그에 적었듯이 마일리지 적립은 카드 사용금액과 상관없이 적립됩니다. 적립금액은 한달 최대 44회에 거리에 따라 250원부터 최대 450원 적립으로 한달에 최소 11천원 ~ 19.8천원 마일리지 적립에 카드 이용요금에 따라 1만원 ~ 4만원 할인으로 적립금액과 카드이용금액을 합치면 최대 59.8천원 교통할인 되는것입니다.

 사용절차

1) 카드 신청 후 수령

2) 광역 알뜰카드 어플 받기 → ios 또는 안드로이드에 「알뜰교통카드」 검색 후 어풀 다운받기

3) 회원가입

  • 회원가입을 위해 카드번호를 적어야 합니다. 그래서 카드 수령후 회원가입 가능합니다.
  • 개인정보란에 주요 출발/목적지, 출발/도착 정류장 기입항목은 마일리지 적립과 무관하기에 기입한 곳에서 이용하지 않아도 마일리지 적립은 가능합니다.

4) 출발 / 도착시 어플 실행

  • 집에서 출발할때 눌러줍니다. 환승시에는 별도 조작은 필요없고 목적지 도착시 도착을 눌러주면 적립이됩니다.

  • 7월달 마일리지 적립금액이 나왔습니다. 안내문에는 한달에 15회이상 사용해야 적립이 된다고 나왔는데 저는 14회 사용했는데 적립이 되었네요. 아마 첫달이라 해준거같습니다. 좋네요!!👍👍
  • 저는 bc카드를 이용해서 캐시백이 아닌 결제일 할인청구가 되겠네요.. 근데 8월달 사용금액 선결제 했는데 어찌되는거지..;;;

  • 800m 미만의 거리를 이동할 경우 이동거리에 비례하여 마일리지가 지급됩니다. 그래서 최소금액인 250원이 아닌 50원 적립이 됐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 저감조치 발령시엔 두배의 마일리지가 적립 됩니다.😊😊
  • 대중교통 이용내역 수신이 최대 10일정도 된다고 합니다.

일반 신용카드에서도 대중교통 금액을 할인해주는 카드는 많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일부러 광역 알뜰교통카드를 만들어서 사용하는 것보단 본인이 자주 이용하는 카드로 할인받는게 좋을수도 있습니다. 만약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지 않지만 대중교통을 많이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추천할만한 카드임은 확실하네요.😊😊


지난 7월이후 알뜰 교통카드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용량에 따라 다르지만 한달에 약 만원정도는 할인을 받는것 같아 기분은 좋네요. 사용하다 의문점이 든 부분과 답변 내용이 생겨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느날 적립내용을 확인하니 똑같은 날짜 비슷한 시간에 몇개씩 찍힌 내용도 있고 적립금액이 0원인 상태도 있었습니다. 어떻게 된건지 몰라 고객센터에 문의 사항을 접수하고 바로 답변을 받았습니다. 0원으로 찍힌것은 제가 어플의 「시작버튼」을 눌렀던 시간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시간은 거리에 따라 적립이 된거라 하였습니다. 그럼 왜 똑같은 날짜에 똑같이 0원이 몇개씩 나온건 무슨 이유나고 물었더니 답변을 친절히 해 주셨는데 저는 이해는 못했고.. 암튼 해결방법은 설정창에 들어가 「캐시삭제」를 체크하라는 말이었습니다. 알겠다고 하고 캐시삭제를 눌렀지만.. 저는 똑같이 표시가 되더군요.. 아마 기존에 있는건 안지워지고 새로 적립되는 것부터 정리가 되는것 같습니다.

잘 사용하고 있는 알뜰교통카드에 대한 짧은 후기였습니다. 추후에도 이상한것이나 새로 알게된 사항도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