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이야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소유확인_2021.07.05

by GreenpiG0228 2021. 7. 5.
728x90
반응형

티스토리에서 블로그를 작성한지 1년하고 2달이 넘어가고 있습니다. 블로그글을 일주일에 3회이상 작성하자는 다짐을 했지만 여러 사정에 의해 그렇게 하지 못하고 있네요.. 지금은 일주일에 한번정도 작성이 되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하루 방문자 수도 뚝뚝 떨어지고..😂😂 그래도 자주 들어와서 블로그를 확인하곤 합니다. 그리고 오늘 네이버에서 하나의 메일을 받았습니다.

제가 작성하는 블로그가 맞는지 확인 절차를 하는것 같습니다. 이 알림은 제가 설정을 하였나 봅니다. 아니면 기본 설정값이 거나.. 특별한 소속이 없는 현재에 오랫만에 누군가가 관리를 해준다는 느낌을 받은게 너무 좋네요..🤣🤣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소유확인 방법에 대해 정리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방법은 아주 쉽고 간단합니다.👍👍

(1)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에서 「사이트관리 항목」을 확인하면 「소유확인 연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보안문자를 기입하면 두번째 사진처럼 「확인」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생성됩니다.

(3) 소유확인을 할 수있는 방법이 나옵니다. 저의 블로그는 티스토리이기 때문에 「HTML 태그」 항목을 선택하여 회색음영처리가 되어있는 태그를 복사합니다.

(4) 복사한 메타정보를 내 블로그의 「HTML편집」에 들어가 <head>와 </head> 사이 아무 공간에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 후 위 「적용」 항목을 선택해 줍니다.

(5)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페이지로 돌아와 확인을 선택하고 보안문구를 기입하면 소유 확인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번에 제 블로그의 소유확인을 처음 하였습니다. 위 작업을 하는 이유는 다른 누군가가 저의 블로그를 방문시 어떤 경로를 통해 왔는지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소유확인을 안한다고 하여 네이버에서 검색이 안되거나 불합리한 사항은 없는것 같습니다. 그래도 혹시하는 맘에 하게 되었네요. 지난번에 구글이나 네이트같은 다른 플랫폼에도 제 블로그를 등록했는데 그곳에서는 조용하네요. 뭐.. 문제가 있음 연라이 오겠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