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이야기

말리부 8세대 엔진오일 및 필터 교체_2022.05.16

by GreenpiG0228 2022. 5. 16.
728x90
반응형

시간은 진짜 빨리 흐르는것을 느낍니다. 찬바람이 불고 푸르름이 피는것 같더니 바로 물놀이 갈 날씨입니다. 2022년도 반년밖에 안남았습니다..

매년 상반기에 하는 일 중 하나는 자동차 엔진오일 교체하는 것입니다. 블로그를 확인하니 작년에는 4월달에 엔진오일 을 교체한 걸 확인 했습니다. 약 13만원 정도 였습니다. 올 해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니 약 15만원 정도 나오는걸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물론 지금까지 약 6회정도 서비스센터에 예약하고 현장에서 결제할때 약간의 금액 차이는 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물가를 생각하면 조금이라도 아껴야 할 돈으로 느껴지네요.. 

쉐보레 공식 서비스센터 홈페이지

 

쉐보레 서비스 센터 찾기 | 쉐보레 Chevrolet

 

www.chevrolet.co.kr

이번엔 셀프로 교체를 할 생각으로 엔진오일과 각종 필터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어찌나 많은 상품이 검색이 되던지.. 저같은 차알못인 사람은 오히려 뭐가 좋고 나쁜지 몰라 더 고민이 되었습니다. 할 수 없이 쉐보레 공식 홈페이지에서 부품을 검색해 보았습니다. 약 7만원 정도 확인이 되었습니다. 

쉐보레 부품 홈페이지

 

한국 GM CHEVROLET 순정부품 C-mall

                                                 

www.c-mall.co.kr

 

 

서비스 센터에서 수리하는 것보다 반값에 할 수 있는 셀프교체를 이번에 한번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셀프교체를 할때 제일 중요한 부분이 기존 엔진오일 처리입니다. 주변공업사에 가져다주면 처리를 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럴러면 차를 살짝 위로 올려야 하기 때문에 또다시 셀프정비소를 찾아보았습니다. 시설마다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시간당 약 2만원정도 금액에 기타 소모품 비용을 추가하면 엔진오일set 포함 약 10만원 정도 되는것으로 계산이 되었습니다. 거기가 왕복 기름값까지 계산하면 서비스 센터에서 교체하는 비용과 별 차이가 없는것 처럼 느껴졌습니다.

어떻게 할까 고민을 하다 e-커먼스에서 엔진오일교체를 검색해 보았습니다. 역시 많은 제품이 보이고 그 중 출장 엔진오일 교환서비스인 카랑을 보았습니다. 신청한 장소로 기사님이 직접 와서 작업을 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가격은 6.4만원 이었습니다. 간단한 후기 정리 하겠습니다.

쿠팡에서 차종과 원하는 날짜를 기입하고 결제를 하면 원하는 날짜 3일전에 기사님에게 연락이 옵니다. 그러면 정확한 장소와 시간을 정합니다.

기사님께서 매 작업시마다 사진을 찍어 어풀에 등록하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혹시라도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한 것이겠지요?

서비스내역은 엔진오일, 오일필터, 에어클리너필터 교체해 주셨고 공기압체크, 워셔액 서비스, 본네트 청소해 주셨습니다. 그동안 엔진오일은 쉐보레 순정만 사용했는데 s-oil 제품으로 처음 교체해 보았습니다. 

공기압 체크시 기본 정보로 알려주셨습니다. 제 차의 공식 공기압은 약 32psi 입니다. 타이어의 최대 공기압은 50psi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공기압을 높게 설정하면 연비는 좋게 나오지만 주행감이 불편하다고 하시네요. 그래서 평균적으로 넣는 40psi 로 맞춰주셨습니다.

 

카랑 서비스에서 한가지 빠진 부분은 에어컨필터 교체 입니다. 이것은 제가 별도로 구입하여 자가 교체하였습니다. 정품 약 1.6만원에 구입하였습니다.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쉐보레의 에어컨필터 교체가 특별히 까다로워 보였습니다. 하지만 직접 해보니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제일 어려웠던 부분은 글로브박스의 조명컨넥터 분리였습니다. 처음 해본 똥손도 10분안에 끝마쳤습니다.

날도 좋고 해서 세차로 주말 하루를 말끔히 마무리 하였습니다. 금번 엔진오일 set 교체 및 세차하는데 총 비용은 8.5만원 정도 발생 하였습니다. 공식 서비스센터에서의 반정도 가격입니다. 정비도 깔끔히 했으니 1년동안 안전운전을 하도록 해야겠습니다

엔진오일 신청시 처음 결제된 금액은 약 10만원 정도 였지만 실제 결제한 금액은 6.4만원 이었습니다. 차가 구형이라 설정창에서 따로 구분을 안해놓아 금액이 높게 결제되었다고 하네요. 암튼 싼값에 정비를 잘 받은것 같습니다. 나름 꼼꼼히 챙겨주고 작업해주신 기사님께 감사하네요. 별 일 없음 내년에도 이용할 예정입니다. 그때에는 엔진오일을 제가 준비하고 혹시 가격조정이 되는지 한번 물어봐야 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